엔씨, ‘파이널블레이드’ 문파전 리뉴얼 실시

게임입력 :2017/08/03 18:09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지난달 31일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문파전을 리뉴얼 했다고 3일 밝혔다.

문파전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의 전략적인 전투 참여가 더욱 요구되고 문파원 개개인의 성장도가 승패에 많은 영향을 끼치도록 변경됐다.

문파전은 한번의 승부에 더욱 집중하도록 하루에 여러 문파와 전투를 벌이고 문파전 랭킹을 산정하던 방식에 하루에 한 개 문파와 승부만 가능 하도록 변경됐다.

파이널 블레이드 '문파전'.

대전 방식도 15 vs 15 형태로 각 문파원의 영웅을 한 명씩 선발해 싸우던 방식에서 양쪽의 문파원이 맞붙는 공성전 방식으로 달라졌다.

바뀐 문파전은 상대 문파원이 보유한 인장을 더 많이 획득한 측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문파원이 보유한 덱을 기존보다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능력과 참여도가 더욱 중요해졌다.

신규 영웅 3종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초 공개된 초월 영웅 ‘방랑 시영’은 강림 영웅 ‘시영’을 통해 고정 초월할 수 있다.

무사 ‘작야’와 술사 ‘흑취선’ 강림 영웅 2종도 공개됐다. ‘작야’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거대한 도끼를 휘두르며 적을 공격하며 ‘흑취선’은 날개가 장착된 날개족으로 강한 공격 스킬과 디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관련기사

파이널블레이드 신규 캐릭터 '방랑 시영'.

이 밖에도 ‘서이’와 ‘천령이매’의 수영복 코스튬, 문파 등급 세분화, 문파 레벨 확장(25레벨) 등이 추가되었다.

문파전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장군 편성, 인장 현황, 문파전 시즌 종료 시간 알림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