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는)한국에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개발에 참여해 기쁘게 생각한다.”
로버트 브라인드베커 부사장은 30일 부산 광안리 아쿠아펠리스 호텔에 마련된 미디어 인터뷰 자리서 이 같이 말했다.
인터뷰는 이날 오후 8시 부산 광안리에서 열리는 GG투게더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로버트 브라이든베커 부사장(클래식게임 총괄 및 기술 전략 기획)과 피트 스틸웰 선임프로듀서, 그랜트 데이비스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참석했다.
GG투게더 행사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정식 출시와 PC방 프리미어 서비스 소식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15년째 한국을 꾸준히 찾았다고 밝힌 로버트 부사장은 “방한할 때 마다 한국 팬들이 블리자드 게임에 열정을 보여주셔서 놀라웠다. 한국에서 보물이라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다음 세대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또 피트 선임프로듀서는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며 자랐다. 1년 전 한국에 방문했다. 당시 만난 커뮤니티, 프로게이머, 테스터 분의 게임 열정에 깜짝 놀랐다. 이 열정이야말로 우리가 계속 일할 수 있는 동력”이라고 했다.
이어 그랜트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한국에 처음 왔다. 행사장을 찾은 관중을 보면 흐뭇하다. 언어를 떠나 스타크래프트로 많은 것을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Q. 리마스터의 출시 목적과 중점을 둔 부분은
다음 세대도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스타크래프트는 약 20년간 서비스됐다. 앞으로 20년 이후에도 (리마스터를)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로버트
Q. 게임 개발에 어려웠던 점은
20년전에 만들어진 게임이지만, 랜더링 같은 게임성은 유지해야했던 것이 어려웠다. 원작의 게임플레이 방식을 바꾸지 않는 것은 힘든 작업이었다. -그랜트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리마스터 개발 관련 얘기를 하던 중 남아있는 버그에 대해 귀띔을 해줘 수정 작업을 한 것도 있다. -로버트
Q. 리마스터를 한국에 먼저 선보이는데 소감은?
방문할 때 마다 한국 팬들이 블리자드 게임에 열정을 보여주셔서 놀라웠다. 한국에서 보물이라 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다음 세대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 -로버트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며 자랐다. 블리자드에 취직하는 꿈을 이뤄 좋다. 1년 전 한국에 방문했다. 당시 만난 커뮤니티, 프로게이머, 테스터 분의 게임 열정에 깜짝 놀랐다. 이 열정이야말로 우리가 계속 일할 수 있는 동력이다. -피트
한국에 처음 왔다. 행사장을 찾은 관중을 보면 흐뭇하다. 언어를 떠나 스타크래프트로 많은 것을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랜트
Q. 블리자드 입장에서 한국 PC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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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은 파트너다. 이날 행사가 끝난 이후 약 2주 동안 블리자드 가맹PC방에서 리마스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는 PC방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증거다.
또 PC방 혜택도 제공한다. PC방마다 리더보드가 있다. 특정 PC방에 갔을 때 리더보드에서 자신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경험치 부스터 같은 것도 제공해 원하는 초상화 해금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로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