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큐멘터리 최종회 공개

게임입력 :2017/07/27 16:10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개발 과정을 살펴보는 다큐멘터리 ‘스타크래프트: 다시 전율하라’의 마지막 편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스타크래프트 다큐멘터리 3부작 전편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스타크래프트: 다시 전율하라’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개발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팬들과 공유하기 위해 블리자드가 특별 제작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번 다큐멘터리는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겸 공동설립자와 스타크래프트 및 리마스터 개발자가 총 출동해 게임 관련 개발 과정, 역사 등을 직접 이야기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한국 스타크래프트 문화와 e스포츠의 시작 등에 대한 이야기들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클래식의 재탄생’이라는 제목의 마지막 회는 스타크래프트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의 진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지난 3주간 진행한 다큐멘터리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다큐멘터리 ‘스타크래프트: 다시 전율하라’ 시리즈는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더불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 기념 행사 ‘GG 투게더’가 오는 30일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각종 스타크래프트 테마에 맞는 즐길 거리,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다음 달 15일 1만6천500원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전 블리자드샵과 11번가를 통해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