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대표 박동훈)는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 '세이프 NAC v6.0'을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우선구매대상 지정 제품으로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국가종합 전자 조달 사이트로 공공기관이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조달청에서 단가로 계약한 물품을 올려놓은 온라인 쇼핑몰이다.
세이프 NAC는 무결성을 점검해 네트워크 및 서비스 접근을 통제하고 보안 정책을 적용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호스트 기반의 통제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며, 내부 네트워크의 가용성을 보장하여 사내 보안을 강화한다.
주요 기능으로 ▲유무선 통합 인증 및 단말 무결성 점검 ▲인증 및 제한 사용자 현황과 단말에 대한 SW 설치 현황 등 모니터링 ▲임계치 이상의 트래픽 발생 시 노드 격리 등 네트워크 통제를 수행한다.
세이프 NAC는 접근제어목록(ACL)을 통해 사용자와 단말 별로 정책을 부여할 수 있다. 802.1X 환경에 인증 성능을 최적화해 분당 5만건 이상을 처리한다. 세이프 NAC에서 제공하는 DHCP 서버는 초당 1천건 IP 할당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닉스테크, 시큐플러스 합병 완료2017.07.14
- 닉스테크, 세이프NAC GS인증 1등급 획득2017.07.14
- "특기 살릴까, 보폭 넓힐까"…보안업계 올해 전략은2017.07.14
- 닉스테크, 보안솔루션업체 시큐플러스 인수2017.07.14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는 "이미 기업과 금융에서는 탁월한 성능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조달 등록이 완료된 만큼 공공시장에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이프 NAC는 2015년 CC인증, 지난해 9월 IPv6 레디 로고, 지난 3월 GS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