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플랫폼 멜론이 신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멜론은 3개월마다 새로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멜론 VIP 혜택관’은 오는 10월 10일까지 7월 출시된 신상 카카오프렌즈 ‘조이풀 데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멜론 정기 결제 신규 회원 또는 그린 등급 이상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본인 또는 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계정과 멜론계정을 연동하고 ‘멜론 VIP 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모티콘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해당 이모티콘은 3개월간 이용 가능하다. 또 이모티콘 다운로드 후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무드등(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0명) 등 힐링 아이템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 멜론,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VIP 회원 초대2017.07.14
- 멜론, 원음 전용관 개편…고음질 서비스 확대2017.07.14
- 멜론, 현대차 미러링크 앱 출시2017.07.14
- 멜론, ‘맥 전용 플레이어’ 출시2017.07.14
한편 멜론은 올 초 카카오 계정 연동을 시작해 모든 음악 콘텐츠(앨범, 곡, 영상 페이지 등) 댓글창에서 카카오프렌즈를 포함해 카카오톡에서 구매한 이모티콘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음악에 대한 섬세한 감상 표현이 가능해졌다.
멜론 관계자는 “음악 감상 표현의 활성화와 방법의 다양화를 위해 댓글창에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하고 새로운 시리즈를 선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음악을 향유하는 문화와 콘텐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시도와 지원을 다각도로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