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대표 안병익)이 B2B 축산물 중개 플랫폼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네트웍스와 MOU를 체결, 외식업 가맹점 통합 솔루션 공급을 통한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에 나선다.
식신은 맛집정보 서비스 '식신', 유명 맛집 배달 서비스 '식신히어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인 '식신e식권'등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이다.
이 회사는 전국에 걸쳐 외식업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식신과 제휴를 체결한 글로벌네트웍스는 국내 B2B 축산물 중개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축산물가격 거품을 제거하고 투명한 시세로 외식업 가맹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식신과 미트박스에 제휴돼 있는 외식업 가맹점은 양사의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식신의 맛집 배달 서비스 '식신히어로'를 이용할 경우 가입 및 이용 시 마케팅 지원도 수반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맛집 앱 '식신' 마케팅, 어떻게 성공했을까2017.07.06
- 페이코, 모바일 식권사업 진출2017.07.06
- 식신, 중국 여행사 씨트립과 제휴 계약2017.07.06
- O2O 스타트업 뭉쳤다…공동 이벤트 개최2017.07.06
또한 양사는 '푸드테크'라는 공동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만큼 양사서비스 브랜딩을 위한 홍보 활동에도 적극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가맹점연계를 통한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향후 공동 사업에 대한 부분도 모색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한 통합 솔루션 제공으로 많은 외식업 가맹점 매출 증진에 필요한 요소를 만족시켜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