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술도 배달해준다

서울 강남-서초 지역서…소주-사케 등 대상

인터넷입력 :2017/05/16 11:28

식신의 주문배달 서비스인 '식신 히어로' 앱으로 주류도 배달시킬 수 있게 됐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맛집 배달 브랜드 식신 히어로가 주류 배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주류 배달의 경우 서울 강남 서초 지역의 주류 판매가 가능한 매장을 대상으로 한다. 소주, 맥주, 증류주, 사케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가 등록됐다. 서비스 제공 매장에서 주문 시 음식과 함께 주류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그간 배달 앱을 통한 주류 판매는 금지되었으나,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지난 7월 관련 고시를 개정하면서 합법화 됐다. 단, 식신 히어로는 청소년의 무분별한 주류 배달을 막기 위해 안전 수단을 갖췄다.

식신 히어로에서는 주류를 주문 시 휴대폰 통신사 인증을 거친 후, 배달원인 라이더가 배달을 갔을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 주류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2단계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를 위한 라이더 교육도 완료했다.

관련기사

한편 식신 히어로는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를 맛볼 수 있는 아크펍과 배달 제휴를 맺고 자사 고객에게 수제 맥주를 배달한다. 식신 히어로는 이번 제휴를 기념하여 아크펍에서 2만원 이상 주문시 1만8천원 상당의 베이컨&갈릭 맥앤치즈 메뉴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한다.

식신히어로는 배달지역을 송파, 강동, 강서, 용산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