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황금연휴 유용한 앱 3선

웹툰 공유·병원 확인·다기능 내비 앱 추천

인터넷입력 :2017/05/03 10:00    수정: 2017/05/03 10:03

기나긴 연휴를 맞아 대다수 사람들이 봄 나들이를 가거나, 충분한 휴식을 통한 재충전을 즐기고 있다. 이런 시기에 유용한 앱 서비스는 무엇일까. 늘 겪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떠올리기 쉽지 않다.

긴 연휴 동안 재미있는 웹툰을 여러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부터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 실시간 교통 정보와 주변 맛집 정보를 바로 안내해 주는 내비게이션 앱까지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앱을 소개한다.

■유료 웹툰 친구들과 돌려보는 '코미카'

바쁜 일상을 겪다 보면 웹툰 하나도 감상 목록에 추가하기 어렵게 느껴진다. 괜찮은 웹툰을 추천 받아도, 늘상 보던 것만 업데이트 날짜에 맞춰 보러 가는 것도 본의 아니게 밀릴 때가 많다.

긴 연휴, 뜨고 있다는 웹툰 시장에서 재미있는 웹툰도 찾아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손쉽게 권유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한다. 국내 웹툰 플랫폼 코미카에서 실시하고 있는 ‘돌려보기’ 기능이다. 코미카는 한 명이 만화책을 사서 여러 명이 돌려봤던 과거 출판 만화 문화에 착안해 돌려보기 기능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 만화책을 빌려주는 것처럼, 구입한 만화책을 친구에게 빌려주고 받을 날짜를 정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돼 있다. 웹툰의 유료 회차를 구매하고 최대 지인 3명에게 정해진 기간 동안 해당 회차를 무료로 감상하는 웹툰 대여권을 선물하는 방식이다.

유료 회차 구매자가 작품 하단에 있는 돌려보기 영역에서 대여권 공유 버튼을 선택해 누르면 대여권을 사용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를 통해 바로 등록된 지인이나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 대여권은 선착순 3인이 사용하면 소멸된다.

■야간진료·휴무 미리 확인 가능한 ‘굿닥’

병원이나 약국이 문을 닫는 연휴기간에 갑작스럽게 환자가 발생하면 평소보다 당황하기 쉽다. 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이 있다.

굿닥은 현재 전국 약 6만개 병원과 약 2만개의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굿닥에서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병원, 약국의 위치와 함께 휴무, 야간 진료 등 진료 특이사항, 이용 후기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여행을 즐기고 있다면 일행 중 환자가 발생했을 때 굿닥에서 내 주변 병원 찾기 메뉴를 선택, 실시간 진료 ON 버튼을 눌러 주변에 현재 진료 중인 병원과 약국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맞춤형 정보도 유용하다. 상황별 병원 찾기 기능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24시 응급진료, 야간 진료 중인 병원을 찾을 수 있다. 화상, 대상포진 등 증상에 따른 전문 병의원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도로 정보와 맛집 정보 합친 ‘3D 지도 아틀란’

별다른 계획 없이 집을 나섰다면 내비게이션 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주변 정보 검색 기능이 특화돼 있어 어디서든 바로 맛집, 주차장, 명소 등 장소를 찾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내비게이션 앱 3D지도 아틀란에서는 '아틀란 라이브'를 통해 간편하게 주변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용자 빅데이터도 활용한다. 아틀란 라이브는 그 동안 아틀란 사용자들의 검색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를 추천해준다.

내비 화면 우측에 위치한 주황색 '라이브'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기 맛집, 커피전문점, 명소, 주차장, 주유소 등 운전자에게 유용한 주변 정보가 바로 검색된다.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빅데이터 감성 분석을 통해 순위를 보여주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방문할 곳을 선택했다면 따로 주소를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