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아마존이 최근 자사 블로그를 통해 5월 추천작과 새로운 자사 오리지널 시리즈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리지널 시리즈는 한 번에 한 시즌이 통채로 공개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 몰아보기 적합하다.
먼저 넷플릭스가 추천하는 5월의 오리지널 시리즈는 총 6편이다. 6편 중에는 이미 공개된 작품도 있고,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작품도 있다.
지난달 초 공개된 '더 겟 다운: 파트2'는 파산 직전의 뉴욕에서 힙합이라는 흥 넘치는 예술이 탄생하는 모습을 그린 음악 드라마 더 겟다운의 두 번째 시리즈다. 70년대 후반, 가난과 폭력으로 얼룩졌던 뉴욕 사우스 브롱크스의 젊은 청춘들에게 음악은 유일한 삶의 희망이자 지키고 싶은 정체성이다. 디스코, 펑크, 힙합 음악과 함께 우정을 쌓으며 성장해가는 꿈 많은 청년들의 소울과 강렬한 비트를 느낄 수 있다.
지난 21일 공개된 '걸보스'라는 작품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걸보스’를 원작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돈, 학력, 인맥 등 성공하는 사람들의 전형적인 요소는 어느 하나 갖추지 못한 평범한 소녀 소피아가 패션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패기로 연 매출 1천억대의 빈티지 패션 브랜드 ‘네스티 갤’을 일구는 코미디 드라마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1'은 평범했던 한 여학생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13가지 이유를 밝혀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어느 날 주인공 클레이에게 7개의 카세트 테이프가 담긴 의문의 소포 하나가 도착한다. 테이프 속 목소리의 주인공은 놀랍게도 얼마 전 자살한 친구 해나 베이커. 스스로 가해자인지 모르는 13명의 가해자가 얽혀 만들어낸, 그녀의 자살을 둘러싼 13가지 비밀이 테이프 속 해나의 목소리를 통해 낱낱이 파헤쳐진다.
돈 떼먹고 도망친 101세 노인은 101세 괴짜 전직 스파이가 팔팔한 80대 파트너와 함께 소련산 탄산 음료 제조법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다.
'친애하는 백인 여러분'은 아이비리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인종차별을 유쾌하게 풍자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대학 내 유색인종 학생들에 대한 모욕과 차별은 일상이 됐고, 이를 폭로하는 샘 화이트의 독설 라디오 쇼 ‘Dear White People’은 단숨에 히트를 친다.
오는 26일 선보이게 될 '워 머신'이라는 작품은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파견된 미국 4성 장군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블랙 코미디다. 마이클 헤이스팅스 기자의 저서 '더 오퍼레이터'가 원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다. 브래드 피트 외에도 틸다 스윈튼, 벤 킹슬리, 토퍼 그레이스, 에머리 코언, RJ 사일러, 앤서니 마이클 홀, 앤서니 헤이스, 존 마가로, 스쿠트 맥내리, 윌 풀터, 앨런 럭, 키스 스탠필드, 조시 스튜어트, 멕 틸리 등 수많은 명배우가 출연해 주목받고 있는 영화다.
아마존도 최근 자사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새롭게 추가될 오리지널 시리즈의 5월 서비스 시작 일정을 공개했다. 해당 신작은 영어, 불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및 포르투갈어 자막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먼저 '아메리칸 갓'은 닐 게이먼의 소설로, 주인공 쉐도우 문(리키 휘틀), 그의 부인 로라(에밀리 브라우닝), 그리고 미스터 웬즈데이(이안 맥쉐인)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출소한지 얼마 안 된 쉐도우 문은 베일에 싸인 남성 미스터 웬즈데이의 보디가드로 새로운 직업을 얻으며 새로운 인생을 맞이한다. 쉐도우 문은 미스터 웬스데이의 보디가드 역할을 수행하는 도중 마법이 실제로 존재하고 고대의 신들과 현대 기술의 발현으로 힘을 키워온 현대의 신들 사이에 일어나는 전쟁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다. 미스터 웬스데이는 고대 신들을 연합하고 잃어버린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한다.
관련기사
- 넷플릭스, 해외시장 공략 '통했다'2017.05.01
- 넷플릭스, 가입자 1억명 돌파 초읽기2017.05.01
- 넷플릭스, JTBC 드라마 ‘맨투맨’ 전세계 동시 방영2017.05.01
-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4편 공개2017.05.01
5일에 공개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새로운 첩보물 시리즈인 '패트리어트'는 첩보원 존 테브너(마이클 도어맨)의 다사다난한 인생을 주제로 한다. 존 테브너는 이란의 핵무기 개발을 막기 위해 미국 중서부 내 석유업체에 직원으로 위장해 N.O.C(Non-official Cover: 주요 산업체의 고용인으로 위장해 정부의 제한적인 도움을 받으며 첩보 업무를 수행하는 자)의 삶을 시작한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연방정부의 무능력함 그리고 석유업체 직원으로서의 일상은 계속해서 꼬이기만 하고 본래 임무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12일에 시작하는 '아이 러브 딕'은 지난 세기에 남성과 여성에 관해 쓰여진 책 중 가장 중요한 책으로 알려진 아이 러브 딕 컬트 클래식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탄생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 작품은 텍사스 주 마르파에 다양한 사람들이 한 동네에 살고 있는 일상을 배경으로 한다. 여성의 심리와 사랑과 욕망에 대해 흔히 알려진 이야기들을 탐구하는 드라마로, 아이 러브 딕은 결혼에 대한 변화 다루며 예술가로서의 각성과 딕이라는 작가의 신격화를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