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동부대우전자에 통합 설계SW 공급

컴퓨팅입력 :2017/04/27 15:18

지멘스PLM은 동부대우전자가 보다 제품 설계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을 위해 자사의 CAD·CAM·CAE 통합 솔루션인 NX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기존의 CAD 시스템을 지멘스PLM의 NX로 교체하면서 디지털 라이프 사이클 관리 솔루션과 긴밀한 통합을 기반으로 통합 CAD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통합된 3D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 할 수 있게 됐다.

이승갑, 동부대우전자 기술전략팀 전문연구원은 “동부대우전자는 종합 전자회사로서 제품 라인을 더욱 확장해 나감에 따라, 보다 스마트한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설계 환경이 필요했다”며 “지멘스PLM이 제공하는 설계 및 데이터 관리 환경을 통해, 제품 설계에 변혁을 가져옴으로써 동부대우전자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일 지멘스PLM코리아 대표이사는 “오늘날 제품이 보다 스마트해지고 복잡해 짐에 따라 제품 설계 경쟁력은 바로 제품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최적화된 설계 프로세스가 매우 중요하다”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과 고객으로부터 축적된 CAD 시스템 구축 역량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