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컨설팅업체 PWC와 협력

컴퓨팅입력 :2016/11/15 17:31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는 글로벌 컨설팅업체 PWC와 제품수명주기관리(PLM) 및 제품원가관리(PCM) 부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자신들이 PLM 노하우 및 경험, 주요 기업의 R&D 부서 고객 기반, 원가 관리 솔루션을 갖췄으며, PWC는 157개국 766개의 사무소를 두고 재무, 회계, 운영, IT 분야 컨설팅서비스를 수행하는 회사로 기존 회계 컨설팅 역량에 PLM 컨설팅 역량을 더해 원가관리 분야에 강점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양측은 PLM 및 PCM의 초기 수준 진단, 마스터플랜, 프로세스혁신(PI), 시스템구축을 아울러 협력하기로 했다. 우수사례와 컨설팅 및 구축 방법론 공유, 비즈니스모델 개발 협력, 세미나와 워크샵 등을 통한 솔루션 교육도 진행한다. 단계적으로 협업 업무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한목 PWC 대표(왼쪽)와 한일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 [사진=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

협력에 따라 고객에게 컨설팅서비스와 전문솔루션을 제공해 서비스 질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기반을 마련했다고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는 자평했다. PLM을 비롯해 원가 관리, 스마트 팩토리 영역까지 양사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고객들이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일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PWC와 협력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 시스템 구현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