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SW) 분야 전문기업 매스웍스는 단국대학교와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포함한 자사 제품에 대한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캠퍼스 라이선스는 복잡한 수학 계산을 필요로 하는 모든 학과 및 교내 어디서든 수업과 연구 목적으로 사용자수 제한 없이 매트랩을 사용할 수 있다. 단국대가 도입한 TAH 풀 스위트는 매스웍스의 전체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로, 대학의 전체 구성원이 매트랩을 수업과 연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랩 아카데믹 온라인 트레이닝 스위트를 통하여 온라인 교육 또한 받을 수 있다.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매스웍스의 제품들은 자동차, 항공기, 국방, 선박, 고속 철도, 철강 제조, 의료 및 생명과학 등의 산업 분야에서 연구개발에 핵심적인 알고리즘 설계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신호 처리, 수학적 모델링 및 병렬 컴퓨팅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트랩 플랫폼은 공학 및 과학 문제 해결에 최적화돼 있으며, 연산 및 데이터 집약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이사는 “매스웍스코리아는 캠퍼스 라이선스를 통해 대학의 연구개발 및 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의 많은 대학들이 캠퍼스 라이선스를 도입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시각화를 위한 간소화된 환경 및 시스템 수준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활용해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컴퓨팅적 사고 함양에 초점을 맞춘 플랫폼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매스웍스, 매트랩 릴리스 2016b 발표2017.04.17
- 매스웍스 “엔지니어링 주도 분석이 뜬다”2017.04.17
- 대한항공, 매스웍스로 무인항공기 제어 SW 개발2017.04.17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