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AR게임 ‘캐치몬’ 초반 서비스 ‘순항’

게임입력 :2017/04/03 14:22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게임 7위에 올랐다고 오늘 3일 밝혔다.

캐치몬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게임 7위, 급상승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토종 AR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캐치몬은 구글 플레이의 피처드에 선정돼 상단 메인배너와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 카테고리에 노출되고 있어 인기 상승세가 기대되고 있다.

엠게임의 캐치몬.

공식카페에는 소환수를 잡거나 소환수 카드로 대결 게임을 하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는 의견과 함께 아이템 획득 장소인 쉼터를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자 중 게임 캐릭터인 루시안 코스프레 사진과 의상 제작기를 자발적으로 선보이고, 출시 당일 아프리카 방송도 진행하는 등 ‘캐치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관련기사

엠게임은 이러한 인기를 지속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환수 및 아이템과 스펠 카드를 추가하고, 향후 이용자들이 함께 하는 보스 몬스터 사냥, 길드 시스템 등을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엠게임 윤성환 실장은 “여러 장르의 대작 게임들이 출시된 가운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덕분이다”라며, “이용자들의 칭찬과 건의,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것이며, iOS 버전 출시도 빠르게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