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기업 크리테오가 오는 29일 역삼동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에서 국내 여행 산업 트렌드 및 향후 전망을 조망하는 '크리테오 퍼포먼스 커넥트' 행사를 개최한다.
크리테오 퍼포먼스 커넥트는 프랑스 본사를 포함해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크리테오 광고주와 산업별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세미나다. 이번 행사는 국내 여행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내 여행자들의 예약 행태를 분석해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국내 여행산업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크리테오는 2017년 황금연휴를 겨냥한 소비 트렌드와 마케팅 대비책을 제시하는 '2017 국내 여행 마케팅 리포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된 다양한 여행자들의 예약 행태를 계절별, 구매 시기별, 그리고 디바이스 별로 나눠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여행산업 마케터들이 성수기에 보다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을 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와 진행한 국내 여행 소비자조사 결과도 6월 본 발간에 앞서 미리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 모바일광고 트렌드…전문가 10인에게 듣다2017.03.28
- 온라인 패션 쇼핑족 “모바일-PC 다 쓴다”2017.03.28
- 크리테오, 후크로직 인수...'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강화'2017.03.28
- "온오프라인 엉킨 시대…구매패턴 파악 중요"2017.03.28
▲국내 200여 명의 디지털 여행자들을 조사한 리포트 내용을 소개하는 크리테오 코리아 정성우 이사의 세션 ▲사용자의 여행 예약 패턴을 분석해 성수기 마케팅 전략 실행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크리테오 코리아 이정은 부장의 세션 ▲최신 여행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크리테오 코리아 박지현 과장의 세션이 마련된다.
아울러 크리테오는 여행 서적 '리얼관광'의 저자인 관광커뮤니케이터 윤지민 작가를 초청해 2030세대의 여행 트렌드 및 여행에 대한 인식 변화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