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대표 서성원) 11번가가 인기 유튜버와 뮤지션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앞세운 '비디오 커머스' 마케팅을 강화한다.
비디오 커머스는 영상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스마트폰으로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쇼핑과 접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1020세대들이 즐겨 시청하고, 영상을 통한 간접체험이 구매와 쉽게 이어질 수 있는 먹을거리, 뷰티, 패션 분야에서 다양한 영상들이 소개되고 있다.
11번가는 유튜브 구독자수가 모두 157만명에 달하는 디바 제시카와 이사배가 실시간 동영상을 선보이는 '쇼핑 라이브' 행사를 26일까지 실시한다. 또 인기 유튜브 스타의 '먹방'(먹는 방송)도 진행한다.
생방송은 오는 17일과 24일 오후 9시부터 2시간 동안 각각 '디바 제시카 & 이사배와 함께 먹어요!', '디바 제시카 & 이사배와 함께 메이크업!'을 주제로 선보인다. 두 사람은 방송을 통해 혼자 먹기 아까운 맛있는 식품들과 봄 메이크업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은 11번가 PC와 모바일 앱, 그리고 유튜브로도 시청할 수 있다. 행사를 통해 11번가에서는 풀무원의 철판 볶음밥 2종(6인분, 1만8천900원), 팔선생의 꿔바로우 탕수육(250g 4개)과 새우튀김 세트(2만1천900원) 등을 판매한다.
11번가는 또한 젊은 세대에게 인기인 '버스킹'(거리 공연)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시리즈 '11번가 메가폰싱어'를 선보이고 있다. 실력 있는 뮤지션들과 패션 브랜드가 협업해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을 완성했다. 고객들은 뮤지션들의 음악을 들으며 그들이 착용한 패션 아이템을 보고 바로 동영상 하단에 있는 상품 리스트를 클릭해 간편하게 구매 할 수 있다.
11번가는 3월에만 3차례 더 이 같은 뮤직비디오 영상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쇼핑앱 '출석체크' 혜택 비교해 보니2017.03.14
- SKP-삼성, 동남아 시장 공략 동맹2017.03.14
- 티몬, 서울시 인터넷쇼핑몰 평가 1위2017.03.14
- 11번가, 가전제품 받고 싶은 날에 받는다2017.03.14
한편 11번가는 지난해 화장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디오 커머스' 마케팅을 실시했다. 지난해 10월 국내 첫 헤어 서바이벌 프로그램 '31살롱'에 등장하는 미쟝센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지난해 6월에는 TV프로그램 '팔로우미'에 소개된 화장품을 판매해 '메이블린 마스카라'의 경우 평소보다 7배 넘게 많이 팔렸다. 지난해 3월에는 화장품 리뷰를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를 통해 제공하는 '국화수(국가화장품수사대)' 행사를 진행했다.
SK플래닛 김문웅 비즈본부장은 "모바일 쇼핑 시대를 맞아 영상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트렌디한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다"며 "영상 콘텐츠 소비가 왕성한 10~20대 젊은 층을 고정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