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식품 문화사업 인프라를 활용한 청소년 문화창작 교육과정 ‘꿈키움창의학교’ 4기를 운영하고, 창작 발표 경연대회인 ‘꿈키움스테이지’를 지난 22일 동대문 DDP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CJ그룹은 작년 8월 요리, 음악, 뮤지컬, 패션방송, 영화 등 5개 부문에 관심과 적성이 있는 중고생 150여명을 선발해 유관 전공분야 대학생과 CJ 임직원, 외부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한 문화창작교육 기반의 창의성, 사회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후 지난 22일 서울 DDP에서 5개월간 배우고 만든 창작물을 무대에 올리는 ‘꿈키움스테이지’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동시에 관련 사업 성과물을 대중들에게 소개했다.
‘문화로 만난 꿈을 키우다, 꿈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꿈키움스테이지에서 청소년들은 500여명의 관객 앞에 창작곡 연주, 단편 뮤지컬 공연, 개발 요리 시연, 창작 의상 패션쇼 등을 선보였다.
CJ그룹은 이 행사에서 청소년들의 창작 발표 경연대회 외에도 CJ그룹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인하고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해 나눔과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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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키움창의학교에 멘토 그룹으로 참여하는 계열사를 중심으로 CJ제일제당의 푸드뱅크 희망나눔세트 조립 봉사, CJ푸드빌의 착한빵, CJ오쇼핑의 ‘사랑을 주문하세요’ 모금방송, CJ CGV의 토토의작업실 영화창작체험, CJ E&M 공익 다큐멘터리 ‘리틀빅히어로’와 연계한 ‘나눔히어로’ 착한공약 캠페인 부스가 운영됐다.
CJ그룹 관계자는 “청소년이 건강한 인성과 직업관을 갖고 스스로 창의적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창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業특성, 기업 인프라와 연계된 문화를 통한 교육 사회공헌을 확대함으로써 인제제일의 경영철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