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게임입력 :2016/12/05 18:11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여명숙)는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게임위는 2013년 지방이전에 따라 스마트워크 청사진을 마련하고 탄력근무제, 가족사랑의 날, 남성육아휴직 독려 등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격지간 업무 협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영상회의 시스템을 개선하여 출장비 절감, 신속한 업무처리 등 행정업무 능률 극대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15년 스마트워크 도입지원 사업을 통해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 모니터링단이 사용할 수 있는 재택근무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바일오픈마켓 게임물에 대한 사후관리가 보다 효율적 운영할 수 있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스마트워크 대상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게임위 정환영 사무국장.

더불어 게임위는 직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멘티?멘토 제도, 청년이사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무공간의 재설계, 소규모 회의공간 확대 등 협업형 업무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여명숙 위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스마트워크 환경 확대?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위는 가족사랑의 날 행사, 유연근무제, 배우자 출산휴가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여 지난 2015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