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웨이브, 신기능으로 자금·인사 업무 자동화

경비 지출내역-직원 휴가신청 내역 관리용 유료 기능 추가

컴퓨팅입력 :2016/11/25 10:42

구글 클라우드 기반 무료 전자결재 서비스 닥스웨이브에 유료 업무자동화 기능이 추가됐다. 신기능은 휴가신청 및 지출내역 자동정리, 구글 캘린더 연동 등이다. 다음달과 내년초 순차적으로 추가 프리미엄 기능 제공도 예고됐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대표 장선진)는 닥스웨이브 업무자동화 신기능을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닥스웨이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기존 구글문서 결재 외에 지출내역 및 휴가관리, 구글 캘린더 연동, 통계, 부서별 게시판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 기반 무료 전자결재 닥스웨이브에 업무자동화 신기능이 프리미엄서비스로 추가됐다. 경비지출 및 인사 담당자 업무를 일부 자동화해줄 수 있는 유료 기능이다.

지출내역 및 휴가관리 기능은 자금 및 인사 담당자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자동화 기능이다. 최종 승인된 휴가신청 내역과 지출 내역들이 통계 메뉴에 자동 정리된다. 휴가통계 메뉴에서 직원들의 연도별 휴가신청 내역을, 지출통계 메뉴에서 계정과목별 경비지출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승인된 휴가신청서는 자동으로 캘린더에 등록되고 직원들에게 공유돼, 담당자 수작업이 불필요하다.

관련기사

닥스웨이브는 지난해 출시된 이래 국내외 6천380여개 기업에서 2만7천여명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직원 수와 무관하게 기본 이용료가 무료라 중소기업들이 많이 쓴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기업뿐아니라 비영리 단체와 교육기관에서도 쓴다.

장선진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대표는 "다음달 '슬랙(Slack)' 메신저 연동, 지급요청 관리, 구매요청 관리, 견적서 관리 등을 프리미엄 기능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내년 1월에는 회의실 예약시스템, 차량 예약 시스템 등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