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는 16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에노비아 솔루션 사용자 컨퍼런스를 열고 제조업계를 위한 협업 애플리케이션 '에노비아' 솔루션의 신기능과 고객 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에노비아는 유연하면서도 신뢰도 높은 협업플랫폼에 대한 요구사항의 해답"이라며 "제품기획, 설계, 생산, 관리, 판매 등 제품 수명주기 전 과정에 걸친 협업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현장에선 '효율적인 공장 운영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와 IoT 전략', ‘에노비아 전략 및 최신 정보 소개', 'SMARTEAM 고객을 위한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전환 방법론’, '모듈화 및 데이터 기반 설계'를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졌다. 최신 제품수명주기관리(PLM) 분석을 활용한 빅데이터 활용 및 시각화 관련 세션도 마련됐다. 자동차 및 항공우주 등 산업분야별 에노비아 활용사례가 공유됐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심병섭 부장은 "이해관계가 복잡한 항공우주 및 국방 분야 개발에선 유연한 협업과 엄격한 제품수명주기관리가 필요한데 (에노비아는)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이라며 "사용자 편의사항을 비롯해 협업과 호환기능이 더욱 확대된 새로운 버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다쏘시스템, 전자기 시뮬레이션 전문업체 CST 인수2016.11.16
- 다쏘시스템, 스마트제조 혁신전략 제시2016.11.16
- 다쏘시스템 "현실의 도시문제, VR로 겪고 풀자"2016.11.16
- 다쏘시스템, 에어버스와 3D프린팅 분야 협력2016.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