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인메모리 플랫폼 새버전 'HANA2' 공개

컴퓨팅입력 :2016/11/09 15:04    수정: 2016/11/09 15:05

SAP는 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SAP 테크에드’ 컨퍼런스에서 SAP HANA2를 공개했다.

인메모리 컴퓨팅 플랫폼인 SAP HANA2 는 오는 3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SAP는 손 쉽게 SAP HANA2를 구축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에디션을 정식 출시 이후 빠른 시일 이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SAP는 매년 2번의 기술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SAP HANA2의 개선된 데이터베이스 관리로 IT 부서는 향상된 가용성, 보안, 그리고 업무량 및 행정 관리를 통해 사업지속성을 적극 지원할 수 있다. 데이터 관리도 개선돼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기업용 모델링, 데이터 통합, 향상된 데이터 품질 및 계층형 스토리지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가 다양한 위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른트 로이커트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이사회 임원

SAP HANA2는 텍스트, 공간, 그래프 및 스트리밍 데이터에 대한 진일보한 분석을 기반으로 새로운 패턴 인지 및 머신 러닝 활용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서버, 개발 도구 및 언어를 활용해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다.

SAP는 SAP 테크에드에서 서비스형 SAP 하이브리스(YaaS)를 통해 다양한 마이크로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구관측 분석 서비스, 커넥티드 주차 솔루션 그리고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의 새로운 솔루션 및 기능 등도 공개했다. 특정 목적 별 서비스인 마이크로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 기반의 작은 개별 서비스를 조합해 제공한다.

올해 초 미국 시장에 출시한 서비스형 SAP 하이브리스 기반의 마이크로서비스는 2017년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SAP HANA로 구동되는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서비스의 이용자들은 언어나 개발 플랫폼에 관계 없이 간단한 API로 분석적 인사이트를 획득해 애플리케이션을 향상할 수 있다.

베른트 로이커트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이사회 임원은 “SAP는 2010년 SAP HANA 출시를 기점으로 인메모리 컴퓨팅 분야를 개척하고 고객을 위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코어 데이터 플랫폼을 필두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SAP HANA2는 차세대 SAP HANA로서 고객이 디지털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업계에 이정표를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SAP는 이 행사에서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서비스 및 기능을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 및 기능들은 가상 머신을 위한 지원, 아리바 통합 클라우드를 위한 선통합, 빠른 사물인터넷 시나리오를 위한 스마트 데이터 스트리밍 등을 포함한다. 해당 기능들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확장하고 디지털 변혁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SAP는 지난 5월에 맺은 애플과의 파트너십 성과도 공개했다. 두회사의 파트너쉽으로 인해 개발자는 기업의 중요 데이터와 과정에 접근 가능,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손쉽게 결정하도록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iOS용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기반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얼리어답터용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발자, 파트너, 사용자들이 그들만의 엔터프라이즈-등급의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용 네이티브 앱을 보다 빠르고 손쉽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개발 생산성과 퀄리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전달 가능하게끔 한다. 또한, 이의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는 툴인 iOS용 SAP 아카데미도 개발자, 파트너, 사용자들에게 제공, 내년 상반기에 공개 예정이다.

SAP는 이번 행사에서 클라우드, 스마트 기기 및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인 SAP 커넥티드 주차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실시간 주차 공간 현황을 제공해 주차 공간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돕는다. SAP의 기술 파트너이자 독일의 대표 주차 관리 지원 기업인 데지그나(DESIGNA)는 최근 주차 관리 시스템과 키오스크에 SAP의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밝혔다. 독일의 보쉬는 당사의 트럭 주차 서비스에 SAP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