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4HANA 1610 업데이트 출시

컴퓨팅입력 :2016/11/03 13:44

SAP는 S/4HANA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인 SAP S/4HANA 1610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차세대 비즈니스 솔루션 패키지인 SAP S/4HANA 1610은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게 지원한다. SAP 피오리 2.0의 UX와 단순화된 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여러 산업 부문에 산재하는 IT 분야의 복잡함을 통합함으로써 생산성 제고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준다. 예측 및 패턴인식 능력과 머신러닝을 통해 일상적인 거래 관리에 투입되는 인력을 줄여주고, 내장형 애널리틱스와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기업이 공급망을 확대하고 있다. 공급망을 디지털 환경에서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SAP S/4HANA 1610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탑재했다.

▲제품 할당 및 미처리주문 관리가 가능한 진보된 고객납기약속 확인 기능(ATP) ▲피오리 앱으로 실시간으로 재고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고 관리 기능 ▲여러 가지 내 외부 제약조건을 고려한 맥락 기반의 주문 배송 최적화 및 외부 조달 가능한 실시간 필요 자재소요계획 관리 기능(MRP), ▲별도의 전용시스템이 없이도 창고 관련 기술을 하나의 S/4HANA 시스템 내에서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된 창고관리 기능(EWM)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통합적인 환경보건안전(EHS) 관리를 돕는 EHS 기능 등이다.

SAP S/4HANA 1610은 기업의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상세한 통합 생산계획과 확장된 재고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유연성과 생산성을 한층 더 제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4HANA 1610은 향상된 비즈니스 통찰력과 유연성을 제공해, 최종 고객의 필요한 부분을 더욱 충족시켜준다. 석유 및 가스 에너지 산업 고객들은 탄화수소 제품 관리를 포함한 SAP HANA 플랫폼에 최적화된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기능이 향상된 실시간 재고 기획 워크벤치를 통해 공급망 일정계획을 관리할 수 있다.

S/4HANA 1610는 SAP S/4HANA 파이낸스 솔루션 전체를 포함한다. 기업들은 SAP S/4HANA 파이낸스를 통해 상세한 성과 데이터까지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희상 SAP코리아 플랫폼 솔루션그룹 부문장은 “SAP S/4HANA 1610은 세 번째 온프레미스 버전”이라며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은 생산성 제고를 달성하고 IT환경을 단순화해 비즈니스 및 산업 분야에 요구되는 혁신을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SAP S/4HANA는 디지털 코어를 통해 기업들이 디지털 변혁을 이루고 고객사에게 보다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