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선·전원 필요 없는 초인종 ‘라인벨’

송-수신기 무선 연결

유통입력 :2016/11/02 09:37

배선 작업과 전원이 필요없는 무선 초인종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올라와 주목 받고 있다.

손님이 방문했을 때 초인종이 있으면 편리하지만, 가건물의 경우 일부러 배선 설치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그래서 배선 작업이 필요 없는 무선 방식의 초인종 ‘라인벨’이 등장했다.

현재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를 통해 개발 자금을 모으고 있는 라인벨은 방문자가 눌러 송신기와 종소리 수신기로 구성된 초인종 시스템이다. 둘 사이는 무선으로 연결되며, 송신기 작동에 필요한 전력을 스스로 발전하기 때문에 배선 없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송신기 배터리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배터리 에서 모르는 사이에 소리가 나지 않게 돼 있었다는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다.

발전은 방문자가 송신기의 버튼을 누르면 그 움직임이 자석과 코일의 상대적인 위치를 변화시켜 전자기 유도에 의해 실행되는 구조다. 이렇게 만들어진 전력을 사용해 무선 신호를 전송하고 수신 벨을 울린다.

관련기사

여러 송신기에서 하나의 수신기를 울리거나 하나의 송신기에서 여러 수신기를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환경에 맞는 설치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벨소리 및 볼륨 설정도 가능하다.

킥스타터 지원 접수 기간은 이달 27일 까지다. 캠페인 기간이 20일 넘게 남았지만 라인벨은 이미 목표 금액 1만5518 홍콩 달러의 약 5배인 7만8000 홍콩 달러 이상의 자금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