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엔데스크닷컴, 클라우드 협업툴 연동

컴퓨팅입력 :2016/10/12 10:00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기업용 협업 솔루션 개발사 엔데스크닷컴(대표 이신종)과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스트소프트의 기업용 SNS ‘팀업(TeamUP)’과 엔데스크닷컴 협업 서비스 ‘엔데스크’가 연동된다.

향후 엔데스크 사용자들에게 팀업의 협업기능이 제공되고 팀업 메신저로 엔데스크 이메일, 전자결재, 협업 카페 알림이 전달된다.

팀업은 사내 메신저, 게시판, 업무자료 중앙관리, 대용량 파일 전송 등 협업도구를 통합 제공하는 기업용 SNS다. 1만1천여개 팀 2만9천여명 사용자를 확보했다. 지난 8월 출시한 팀업3.0 업데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저장소 '팀업클라우드'를 제공한다.

(왼쪽부터)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ES사업본부장, 이신종 엔데스크닷컴 대표. [사진=이스트소프트]

엔데스크는 이메일, 그룹웨어, 전자결재를 제공하는 클라우드서비스다. 인사관리시스템, 법무관리, 지출결의서 기반 세무회계시스템 등 중소기업 업무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ES사업본부장은 "팀업은 메신저, 챗봇 등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빠른 소통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며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는 물론 업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과 협력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서비스 연동을 위한 개발을 마쳤다고 밝혔다. 곧 기업 고객에게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