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ATM서 페이코로 입출금 서비스

인터넷입력 :2016/10/06 14:59

손경호 기자

전국 SC제일은행에서 통장이나 신용카드, 체크카드 없이 페이코앱만으로 입출금 할 수 있게 됐다.

SC제일은행과 모바일결제앱인 페이코를 제공 중인 NHN엔터테인먼트는 이 같이 제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페이코 입출금은 SC제일은행 계좌번호를 페이코 앱 내에 등록해야한다. 그 뒤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페이코 앱을 실행해 원하는 입출금 금액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 ATM에 태그하면 된다. NFC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앱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입출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SC제일은행 계좌를 페이코 앱에 등록한 뒤에 해당 앱을 실행한 다음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누르고 ATM에 터치하면 입출금이 이뤄진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사업본부장은 "페이코 ATM서비스 출시를 통해 실물카드 없이도 페이코 앱을 활용해 생활 속 결제 뿐 아니라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금융 서비스를 다양화했다"며 "페이코 앱에 송금, 멤버십 관리, 포인트 제도, 포인트 전환 기능, ATM입출금 서비스 등 다양한 전자 지갑 기능을 담아 이용자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또한 SC제일은행 고객은 페이코 앱을 통해 간편하게 SC제일은행-삼성카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두 기업은 10월5일부터 12월31일까지 페이코를 통해 SC제일은행-삼성카드를 발급 받은 신규고객에게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8천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 쿠폰은 주 SC제일은행-삼성카드 연회비와 동일한 금액으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