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SC제일은행에서 통장이나 신용카드, 체크카드 없이 페이코앱만으로 입출금 할 수 있게 됐다.
SC제일은행과 모바일결제앱인 페이코를 제공 중인 NHN엔터테인먼트는 이 같이 제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페이코 입출금은 SC제일은행 계좌번호를 페이코 앱 내에 등록해야한다. 그 뒤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페이코 앱을 실행해 원하는 입출금 금액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 ATM에 태그하면 된다. NFC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앱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입출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사업본부장은 "페이코 ATM서비스 출시를 통해 실물카드 없이도 페이코 앱을 활용해 생활 속 결제 뿐 아니라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금융 서비스를 다양화했다"며 "페이코 앱에 송금, 멤버십 관리, 포인트 제도, 포인트 전환 기능, ATM입출금 서비스 등 다양한 전자 지갑 기능을 담아 이용자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NHN엔터, 페이코존 오픈...오프라인 결제 공략 가속2016.10.06
- "페이코, 매출 상승 효과에 도움돼"2016.10.06
- SC제일은행 포인트, 페이코로 바꿔 쓰세요2016.10.06
- "페이코로 주민세 납부시 포인트 2천500원 지급"2016.10.06
또한 SC제일은행 고객은 페이코 앱을 통해 간편하게 SC제일은행-삼성카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두 기업은 10월5일부터 12월31일까지 페이코를 통해 SC제일은행-삼성카드를 발급 받은 신규고객에게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8천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 쿠폰은 주 SC제일은행-삼성카드 연회비와 동일한 금액으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