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0 다운로드 시작...일부에선 오류도

홈&모바일입력 :2016/09/14 05:40    수정: 2016/09/14 11:09

황치규 기자

애플의 새 모바일 운영체제(OS) iOS10에 대한 업데이트가 13일(현지시간) 시작됐다.

다운로드 초반에 iOS10을 설치한 사용자들 중 일부에선 하드웨어에 오류가 발생했다는 논란도 나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iOS를 설치했다가 하드웨어에 문제가 생긴 사용자들은 트위터에 기기 스크린샷도 공유했다.

사진=씨넷

애플은 오류에 대해 고객들에게 사과하면서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초반에 잠깐 문제가 있었고, 이후 이를 해결했다고 해명했다. 애플은 문제를 겪은 사용자들은 아이튠스에 연결해 업데이트를 완료하거나 애플케어에 연락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iOS10 다운로드 오류의 폭이 어느 정도인지는 확실치 않다. 사용자 중 일부는 무선상에서 다운로드할 때 오류를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애플이 iOS를 배포하는 과정에서 문제에 직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년전 애플은 사용자들로부터 전화 통화와 터치ID 지문 센서를 쓸 수 없다는 반응이 나오면서 iOS8 다운로드를 한때 중단하기도 했다.

애플은 사용자들이 새 소프트웨어 설치에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느라 기존에 쓰던 앱을 지워야 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이후 지난 몇년간 iOS 다운로드에 필요한 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