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E뱅크앱서 게임만 해도 예적금 우대금리

인터넷입력 :2016/09/06 17:01

손경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뱅크인 'i-ONE뱅크' 내에서 퍼즐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예적금 금리를 우대해주는 상품을 내놨다.

6일 IBK기업은행은 'i-ONE 놀이터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비대면 계좌개설을 지원하는 i-ONE뱅크 앱 내에 개설된 게임 전용 페이지에서 매치퍼즐, 슬라이드퍼즐과 같은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별도 페이지에서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해당 예적금 상품을 추천하고, 본인이 다른 금융상품에 추가로 가입해 스템프를 적립하면 최대 0.3%p 우대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적금상품은 앱 내에서 목표 금액별 그룹에 가입하면 그곳에 모인 계좌 수, 적금에 입금한 누적금액에 따라 최대 0.5%p 우대금리를 준다.

i-ONE 놀이터적금은 1년만기 연 1.35%(9.6 기준)의 고시금리에 그룹가입 및 스템프 적립을 통한 우대금리 0.8%p를 포함해 최대 연 2.15%의 금리가 적용된다.

i-ONE 놀이터예금의 고시금리는 1년만기 연 1.3%(9.6 기준)로, 스템프 적립에 따라 최대 0.3%p의 금리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적금은 매월 1000원에서 1백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예금은 1백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 범위 내에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비대면 전용 상품을 쉽게 접하고, 이곳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게임요소를 넣은 것"이라며 "단순히 게임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우대금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23일까지 i-ONE 놀이터적금에 가입한 고객에게 갤럭시노트7(1명), 미러리스 카메라(3명), 캐리커쳐 앱 이용권(20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적금을 가입한 선착순 2만명에게는 기업은행 페이스북 i-ONE 놀이터적금 이벤트 게시물의 좋아요와 공유, 댓글이 2350개를 넘을 시 연 0.2%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