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기기관리(MDM) 솔루션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에어워치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구축된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간소화된 솔루션으로 가장 필수적인 MDM 기능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 몇 번의 클릭으로 직원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무선 인터넷 설정을 안전하게 보호, 관리할 수 있다.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어느 기업이나 사용할 수 있다. IT 인력과 자원이 부족한 소규모 회사는 별도 트레이닝 없이 솔루션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디바이스만 보호, 관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 환경을 위한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보장한다. 미국 통신회사 버라이즌의 ‘데이터 유출 조사 리포트 (2016 Data Breach Investigations Report prepared by Verizon)’에 따르면, 다수의 모바일 관련 보안 유출 사고가 사용자 혹은 잘못된 디바이스 환경 설정 때문에 발생한다.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데이터 암호화 및 보안 정책 구성을 통해 각 디바이스 환경을 제어, 데이터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디바이스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때 원격으로 데이터 삭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 VM웨어 “SDDC, 퍼블릭 클라우드로 확장”2016.08.05
- VM웨어코리아, 유라에 서버가상화SW 공급2016.08.05
- 기업 디지털화에 대한 VM웨어의 관점2016.08.05
- VM웨어, 기업 모바일-클라우드 제품군 간소화2016.08.05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iOS, 맥 OS, 안드로이드, 윈도10 기반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블레이크 브래넌 VM웨어 엔드유저컴퓨팅부문 제품마케팅 부사장은 “기업은 이미 모바일 환경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보호,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고 있다”며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늘어나는 모바일 업무 인력을 관리하고 기업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