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31일 서울 동대문 홀로그램 콘텐츠 전용 상영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선보인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동시접속 신기록을 보유한 넥슨의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1800만부가 넘는 판매를 올린 서울문화사의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원작으로, 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투자한 콘텐츠다.
KT는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제작 전문업체 닷밀(.mill)과 함께 책 속 2차원 캐릭터들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재탄생시켰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주인공들의 첫 만남과 발록과의 전투를 그린 코믹 메이플스토리 1~14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재구성했다. 배우들은 실사 뮤지컬을 먼저 촬영한 후 컴퓨터그래픽(CG)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무대 위에서 만화 속 검술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특히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텔레프레즌스) 기술을 도입해 관객을 무대위 홀로그램 영상으로 등장시켜 공연에 몰입도를 높였다. 또 홀로그램 전용 공연장인 케이라이브 만의 270도 미디어파사드, 14.2 채널이 전달하는 입체음향, 홀로그램 드로잉 과 같은 ICT 기술을 이용해 관객들이 직접 그린 게임 아이템을 공연 중에 활용하는 등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장치를 포함시켰다.
이외에 3D 페이퍼아트로 제작한 무대배경은 동화적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극장’이 아닌 ‘메이플 아일랜드’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함을 더하며, 두 주인공 ‘슈미’와 ‘도도’가 부르는 'You Hold Me Up'을 비롯한 총 7곡의 OST는 공연의 감동을 한 층 높여준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T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시작으로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본격 주도할 계획"이라며 "기획/제작사들이 보유한 IP를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 기본료 총액 기준 할인 받는 결합상품 출시2016.07.31
- KT “IPTV·인터넷, SKT 두렵지 않다”2016.07.31
- KT-마사회 함께 뛴다…“경마에 ICT 접목”2016.07.31
- KT, 4년만에 영업익 4천억 돌파 '서프라이즈'2016.07.31
KT는 2014년 ICT 기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한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를 오픈한 이후 케이팝과 넌버벌 공연 '드로잉쇼', 초중고 대상 교육공연 ‘인체박물관’ 등의 공연 콘텐츠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KT는 케이라이브 10층에 마련된 갤러리에서 미공개 원화 및 뮤지컬 제작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 '코믹 메이플 스토리 아카이브전’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