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20주년 기념 게임 18종 이벤트

게임입력 :2016/06/30 17:58

넥슨(대표 박지원)은 '바람의나라'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온라인게임 18종에서 축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카트라이더에서는 다음 달 6일까지 바람의나라에 등장하는 지역 봉래산을 배경으로 한 신규 스페셜 아이템 트랙 포레스트 바람의 봉래산이 등장한다. 하얀 절경과 금(金)으로 지어진 정교한 궁전 등 봉래산의 컨셉을 그대로 옮긴 트랙에서 레이싱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은 바람의나라의 탑승물 해치를 카트 바디로 새롭게 출시하고, 20주년 로고가 새겨진 풍선를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선보이며 축하의 의미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총 4단계에 걸친 바람의나라 20주년 축하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단계 별로 바람의나라 아이템을 선물한다.

바람의나라 20주년 기념 이벤트.

메이플스토리2는 내달 6일까지 바람의나라의 일화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다람쥐 풍선을 조사하면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2의 1주년과 바람의나라 20주년을 동시에 축하하는 건설 아이템 1&20 생일케이크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다음 달 13일까지 바람의나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몬스터 사냥을 통해 모은 누룩을 왈숙네NPC에게 가져가면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캐시 의상과 무기를 지급한다. 또한 마을에 출현하는 힘 쎈 다람쥐를 사냥할 경우 경험치 두 배 쿠폰을 지급하는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바람의나라의 무기 아이템 용무기가 등장한다. 내달 6일까지 마을 주변에 출현하는 다람쥐 사냥으로 획득한 도토리를 NPC에게 전달하는 마비노기는 다람쥐를 뿌려라 퀘스트를 비롯해 총 3개의 미션이 주어지며, 각 퀘스트 완료를 통해 획득한 엽전은 용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바람의나라에 등장하는 NPC 무휼, 스킬 14종, 몬스터 이명을 게임 내 추가했다.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바람의나라 스킬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바람의나라 이름이 붙은 칭호 및 특별한 인챈트 스크롤(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버블파이터에서는 다음 달 6일까지 출석 체크 또는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숫자로 1,9,9,6 / 2,0,1,6 문자를 완성하면 용랑제십봉 무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던전앤파이터, 테라, 트리오브세이비어, 아이마, 엘소드, 아르피엘,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크레이지 아케이드, 클로저스, 테일즈위버, 컴뱃암즈에서는 내달 6일까지 1주일 간 게임 로딩화면 또는 각 게임별 홈페이지를 통해 바람의나라 20주년 이미지와 함께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