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기수기자)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 부산 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G80 스포츠'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향후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략과 디자인을 각각 담당하고 있는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와 루크 동커볼케 전무가 국내 공개석상에 처음으로 나서 직접 G80와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EQ900(해외명 G90)에 이어 두 번째 모델로 선보이는 G80는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내외장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최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내달 출시될 예정이다. 또 신규 3.3 터보 엔진을 탑재한 G80 스포츠 모델을 추가했다. G80 스포츠는 올해 4분기 선보인다.
첨단 신기술을 통해 부분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도 EQ900에 이어 G80에 두 번째로 적용된다. G80에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이 안전·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출시를 제2의 브랜드 런칭 기회로 삼고 '디자인&디자인 퀄리티(Design&Design Quality)'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Lifestyle Brand)'를 2대 핵심 목표로 차별화된 위상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전담조직 강화, 외부인재 영입, 최상의 고객 서비스 등을 통해 글로벌 고급차 시장 내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켜나갈 계획이다.
제네시스 전략 담당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는 작년 말 브랜드 선포식 이후 EQ900의 성공적인 출시를 바탕으로 짧은 기간 동안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는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세심히 배려하면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고급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급차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디자인과 고객 경험의 차별화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나가는 동시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의 변화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루크 동커볼케 전무는 "G80는 기존 모델의 성공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완벽한 비례와 정교한 디테일로 고급감을 극대화하며 한 차원 더 진일보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또 G80 스포츠는 여기에 보다 과감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해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또 "향후 새롭게 선보일 모델마다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독창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급차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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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디젤 모델 또한 내년 상반기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의 다변화를 통해 고급차 시장 내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850m²(약 260평)의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4도어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를 비롯해 G80, G80 스포츠, EQ900, EQ900 리무진 등의 차량과 다양한 신기술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