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테마송 공개

게임입력 :2016/05/24 15:24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와 관련해 챌린지(Challenge)라는 이름의 테마송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내 마련된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해당 음원과 뮤직 비디오는 게임 및 e스포츠의 재미와 박진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된 새로운 시도다. LCK 현장의 열기와 다이내믹한 e스포츠의 면면, 더 나아가서는 플레이어들의 끝없는 도전 정신을 응원하고 기리기 위한 내용으로 제작됐다.

이미 짤막한 티저 영상만 우선 공개된 데 비해 실제 LCK 테마송 챌린지 뮤직 비디오에는 LCK에 참여하는 프로 플레이어들의 여러 모습과 테마송을 부른 인기 락밴드 국카스텐의 파워풀한 공연 모습이 담겨있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테마송 '챌린지'.

락밴드 국카스텐은 열정적인 스타일의 락 음악을 통해 국내 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밴드로 LCK 테마송과 절묘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돼 금번 테마송에 참여하게 됐다. 또 국카스텐 내 다수의 멤버가 게임을 좋아하고 LoL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음원에 많은 LoL 플레이어들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25일 본격적인 LCK 서머 진행에 앞서 공개된 테마송은 향후 대회현장 및 방송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또 LoL 홈페이지 내 마련된 마이크로사이트 외에도 멜론, 벅스, 엠넷 및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라이엇 게임즈의 박준규 퍼블리싱 총괄 이사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많은 플레이어와 e스포츠 팬들께 항상 새롭고, 풍성한 재미를 드리고자 고민하고 있다”며 “LCK 서머 테마송은 한국 뮤지션과 함께 준비된 특별한 선물이며 향후 LCK 서머 결승전 현장에서 국카스텐과 함께 하는 멋진 축하공연까지도 고려중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즈의 플레이어 중심(Player-focused) 철학에 입각해 세계적인 락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와 함께 2014년 LoL 월드 챔피언십의 주제곡 워리어스(Warriors)를 선보였다. 작년에는 니키 테일러가 부른 대격돌 음원을 공개하는 등 e스포츠와 음악 콘텐츠의 결합에 있어 다양한 시도를 보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