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비디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

컴퓨팅입력 :2016/05/18 08:10

송주영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업체 베스핀글로벌과 컨설팅·전환 업체 비디가 상호 지분출자를 통해 인적, 물적 자원을 교류하기로 했다. 양사는 각기 다른 전문분야 업무협력으로를 확대하고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17일 클라우드 비디(대표 김기용)와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상호 지분출자 등을 포함한 ‘공동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사업을 통해 자체 컨설팅방법론과 마이그레이션 PoC, 매니지드 플랫폼을 통합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공공기관 민간 전문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 ▲금융기관 핀테크 오픈플랫폼 확대 ▲전자제조분야 대규모 인프라 구축과 관리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나라와 해외 클라우드 시장에서 시스템 전환과 매니지드서비스 전문 인력 교류를 통해 안정적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전략, 구축, 운영 전반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운영과 개발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업체로 지난 2010년 국내 기업 최초로 상용 종량제 퍼블릭 클라우드서비스를 한국과 미국에서 선보였다.

관련기사

이 회사는 지난 2016년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고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 역량을 국내 최초로 인증 받았다. 최근 중국 베이징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한국-중국 간 클라우드 시장을 활발하게 공략하고 있다.

비디는 클라우드, 스마트금융, IoT를 포함한 ICT융합형 서비스개발과 플랫폼 운영 전문기업이다. 지난 2010년부터 삼성전자, LG전자등의 대기업 AWS 컨설팅, 구축, 운영 업무를 수행해 왔다. 비디는 대형 글로벌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기술적인 노하우와 경험이 많은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라이빗 클라우드, PaaS(플랫폼 서비스) 등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기술력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