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KB저축은행의 차세대 인터넷뱅킹 시스템에 웹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KB저축은행 차세대 뱅킹 시스템은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등 13개의 사이트를 단일 사이트로 통합하고 액티브X를 제거한 HTML5 웹표준 방식으로 구축됐다.
웹스퀘어5를 활용해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과 메뉴를 구성,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다양한 모바일에서 인터넷 뱅킹을 활용하는 고객에게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물론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오픈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인스웨이브, 신한은행 글로벌뱅킹 구축2016.04.14
- 인스웨이브, SK텔레콤에 웹표준 UI툴 공급2016.04.14
- 인스웨이브, 제이컴정보와 상호 영업지원 협력2016.04.14
- 인스웨이브 "기업 UI시장 웹표준 요구 일반화"2016.04.14
웹스퀘어5는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모바일, 다양한 OS,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모바일에 최적화 된 화면 제공을 위해 반응형 웹 컴포넌트와 적응형 웹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더 편리한 HTML5 웹 표준 UI 구축을 위해 뛰어난 성능의 자체 그리드와 사용자 정의 컴포넌트인 UDC, 소스 코드의 편리한 재활용을 위한 스닙펫(Snippets), 편리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데이터 콜렉션(Data Collection), 비동기 프로그래밍의 손쉬운 개발을 위한 프로미스워크플로(Promise Workflow) 등 다양한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측은 “최근 KB저축은행은 물론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기관과 공공기관, 기업에서 서비스 사이트를 웹 표준 UI로 구축하는 사례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웹스퀘어5의 도입도 증가하고 있어 향후 관련 매출이 더욱 확대 것으로 전망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