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가전업체 일렉트로룩스는 ‘사일런스 프로 시스템’으로 소음을 줄이면서도 흡입력을 높인 '사일런트 퍼포머 사이클로닉(Silent Performer Cyclonic)'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일렉트로룩스가 영국 시장조사업체 브라이터리서치와 함께 한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비자의 50% 이상이 청소 시 발생되는 소음을 개선 요인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더욱 조용한 청소기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일렉트로룩스는 자체 개발한 사일런스 프로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에어 통로 설계와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노즐 구성을 통해 소음은 줄이고 강력한 싸이클론 파워로 흡입력을 강화한 '사일런트 퍼포머 사이클로닉'을 선보이게 됐다.
최소화된 소음 외에도 새로이 탑재된 '더스트 마그넷 사일런트 노즐'로 바닥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까지 자석처럼 빨아들이며 3면에서 모두 강력하게 먼지를 흡착한다. 더스트 마그넷 사일런트 노즐은 일반모드, 마룻바닥 모드, 카펫 모드의 총 3가지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또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클린에어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청소 시 흡입된 먼지가 재배출되지 않도록 깨끗하게 여과하고, 물에 씻는 것만으로 필터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이지 엠티 시스템으로 먼지통을 단 한번의 터치 만으로 간편하게 분리해 위생적으로 비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관련기사
- 일렉트로룩스, 요나 사무엘 신임 CEO 임명2016.04.05
- 일렉트로룩스, 성능 개선한 무선청소기 신제품 출시2016.04.05
-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가전 한국 공략 강화2016.04.05
- 사진으로 보는 청소기 100년사2016.04.05
신제품 '사일런트 퍼포머 사이클로닉'은 다크보르도(ZSP4303AF), 스틸블루(ZSP4302S), 딥블루(ZSP4301OR)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전국 유명 백화점과 주요 유통채널,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34만9천원(ZSP4303AF), 32만9천원(ZSP4302S), 28만9천원(ZSP4301OR)이다.
문상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는 "사일런트 퍼포머 사이클로닉은 소음에 대한 문제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제품으로, 한결 업그레이드된 사용 편의성은 물론 다가오는 봄철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도 해결해주는 조용하지만 강력한 파워를 가진 청소기"라면서 "일렉트로룩스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그들의 불편함은 개선시키고 이를 실용적인 아이디어로 전환시켜 더욱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