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서비스 올레tv는 2016년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4’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야구중계는 실시간으로 야구 경기를 즐기면서 선수명단과 상대 팀 전적, 지난 시합 정보, 투수/타자 순위 등 경기 관련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2013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이번 시즌4는 핫·콜드존 분석과 경기 결과 예측 등 전문적인 정보가 추가됐다. 선수들의 안타-피안타율 기록을 9개의 스트라이크 존 별로 세분화한 핫·콜드존 정보는 경기 중 선수들이 어떤 코스에 강하고 약한지를 한 눈에 알 수있다. 또한 경기 시작 전 KBO 공식 데이터 기록업체인 스포츠투아이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연동해 각 경기의 예상 득점 및 승리 확률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야구 중계를 통해 동 시간대에 진행되는 5개 경기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5개 채널 동시 시청 중에도 다양한 경기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야구 중계는 기가UHD TV, 올레tv 스마트 상품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 KT, 올레tv 모바일로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2016.04.01
- '비투비' 연말 콘서트, 올레tv로 안방서 본다2016.04.01
- 넷플릭스 강점 큐레이션, 올레tv도 한다2016.04.01
- KT "T커머스 간편결제 하세요"...'올레 TV페이' 출시2016.04.01
KT 올레tv는 야구장에 가지 않아도 실제 경기장에 와있는 것처럼 모바일 기기를 360도 돌려보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KT 모바일 IPTV 서비스인 올레tv 모바일에서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KT위즈 홈 경기를 VR로 생중계하며, 8일부터는 하이라이트 경기 영상을 VR VOD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올레tv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후 로그인 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iOS는 5월중 이용 가능)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고객들의 다양한 시청 상황을 고려해 쉽고 편하게 프로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동일한 콘텐츠도 올레tv만의 색다른 스마트 서비스로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