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홍보대사에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

홈&모바일입력 :2016/03/18 16:41

정현정 기자

화웨이는 스페인 명문 프로축구 구단 FC 바르셀로나의 공격수이자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 리오넬 메시를 자사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화웨이는 영국 아스널 FC, 스페인 AT 마드리드, 이탈리아 AC 밀란 등을 포함한 전 세계 명문 프로축구 구단과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을 적극 후원하며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FC 바르셀로나의 간판 스타이자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으로 전세계 축구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리오넬 메시 후원도 이 일환으로 이뤄졌다.

케빈 호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항상 꿈을 위해 최선의 모습을 다하며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리오넬 메시와 같이 훌륭한 선수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는 화웨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일치하는 것으로 메시 선수는 화웨이가 특히 집중하고 있는 유럽, 아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우리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리오넬 메시는 "자신의 꿈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극복하고 희생해야 하며 항상 뛰어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만일 더 이상 이룰 것이 없다고 느껴질 때에는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 나아가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웨이는 지난해 전년 대비 44%가 증가한 1억800만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하며 전세계 3위 스마트폰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