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VR 전용 장갑형 컨트롤러 특허 출원

게임입력 :2016/02/28 09:00    수정: 2016/02/28 13:14

소니가 가상현실(VR)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현지시간) IGN 등 해외 외신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VR헤드셋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갑형 컨트롤러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SCE는 이와 관련해 세 가지의 컨트롤러 관련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곧 출시 예정인 소니의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인 플레이스테이션 VR(PS VR)과 함께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나타났다.

소니가 특허 출원한 장갑형 VR 컨트롤러.

출원한 3가지 특허는 엄지 컨트롤러, 글러브 인터페이스 오브젝트, 이용자와 콘텐츠가 상호작용하며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스템과 방법이다.

관련기사

글러브 인터페이스 오브젝트의 문서에 따르면 이 컨트롤러는 손가락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플렉스 센서가 도입될 것으로 언급됐다. 또한 접촉센서를 활용해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VT환경에 참가하거나 사물이나 다른 이용자를 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외 외신은 소니가 다음 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PS VR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날 컨트롤러와 관련된 정보를 선보일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