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이동수단 호버보드, 아마존서 퇴출

"안전도 미흡" 이유…토이저러스 등서도 판매중단

홈&모바일입력 :2016/02/24 14:20

앞으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에서 차세대 이동수단인 ‘호버보드’ 제품을 구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씨넷은 23일(이하 현지시각) 아마존닷컴이 웹사이트에서 바퀴 같은 일부 액세서리만 제외하고 호버보드 카테고리 전체를 삭제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닷컴은 카테고리를 삭제하면서 웹 사이트에서 진행하던 레이저 호버트랙스 호버보드(Razor Hovertrax hoverboard) 광고도 게재 중단했다. 아마존 상품 검색에 호버보드 브랜드 이름으로 검색하면 세그웨이 브랜드를 제외한 모든 상품이 일시 품절 상태로 바뀌어져 있다.

기존 아마존닷컴 호버보드 판매 페이지(사진=씨넷)

아마존의 이번 결정은 지난 19일 미국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이하 CPSC)가 모든 호버보드 제품이 안전하지 않다고 발표한 이후의 조치로 보인다. 미국 CPSC는 호버보드 제품이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 화재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시장에 있는 어떤 호버보드 제품도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아마존의 이번 판매중단 결정은 미국 유명 유통업체 타겟, 토이러저스의 호버보드 판매 중단 결정에 이어진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폭발적인 인기로 아마존에서 많이 팔렸던 호버보드 제품들은 지난 해 말 화재, 폭발 등 안전상 위험이 알려진 후 판매량이 점점 떨어지고 있었다.

지난해 말 뉴욕에서 발행한 호버보드 화재 사진

CPSC는 지난달 아마존에서 호버보드를 구매한 고객은 제품을 반납하고 환불 받을 수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이 환불 정책은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