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1회 게임창작캠프’ 개최

게임입력 :2016/02/18 18:59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네오플 컨퍼런스홀에서 제1회 게임창작캠프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캠프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네오플이 공동으로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의 협력으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게임창작캠프는 부산지역 게임 개발자를 비롯해 전국 100여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2박3일 동안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하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게임관련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크 교류를 도모하고 창의적이며 다양성을 갖춘 게임개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참가자들은 3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 팀원들과 협업해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창의성을 갖춘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3일간 개발한 게임의 전시와 참가자 투표를 통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서태건 원장은 “전국의 젊은 게임 개발자들이 모이는 이번 캠프를 통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임 산업계가 게임산업 본연의 여러 주제와 다양성으로 눈을 돌려 다시금 분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