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사용자가 올린 동영상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봤는지 지표로 공개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11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향후 몇 주 이내에 내가 올린 동영상 게시물의 조회수를 알려줄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향후 적용될 동영상 조회수는 사용자가 공유한 동영상 왼쪽 아래에 표시된다. 이 조회수를 누르면, 동영상을 본 사람들 가운데 좋아요 버튼을 누른 사람 리스트가 보이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3초 이상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를 기준으로 조회수를 계산한다고 밝혔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가 단순히 동영상을 스크롤해 지나쳐버리면 조회수에 계산되지 않는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스마트폰 계정 변경 서비스 시작2016.02.12
- ‘골든글로브’ 시상식, 인스타그램으로 전한다2016.02.12
- '좋아요' 많이 받은 당신의 인스타그램 톱9은?2016.02.12
- “블로거는 ‘페북’보다 ‘인스타그램’ 좋아해”2016.02.12
대부분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봤는지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이 기능은 기업 브랜드나 인기 연예인들을 위한 것으로, 현재 유튜브가 하고 있는 것처럼 동영상 조회수를 제공해 해당 동영상이 자신의 팬과 잠재 고객에게 얼마나 잘 어필했는지 알려주는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씨넷은 이번 조치가 2013년부터 광고를 진행해 온 인스타그램이 더 많은 기업을 인스타그램 광고로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평했다. 또한 앞으로 인스타그램은 기업 고객을 인스타그램 광고로 유치하기 위해 더 많은 툴과 조치들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