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스타트업 대상 모바일앱 보안솔루션 무료제공

인터넷입력 :2016/01/13 12:43

손경호 기자

락인컴퍼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자사 모바일앱 보안솔루션인 '리앱'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 행사를 통해 모바일앱을 개발하는 개인, 스타트업들이 해당 앱에 대한 보안성을 높일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리앱은 안드로이드로 개발한 앱의 보안성을 높여주는 기술로 개발된 앱의 실행파일(*.apk)을 리앱 사이트(liapp.lockincomp.com/)에 에 올렸다 다시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 보안기능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메모리변조와 해킹, 디버깅 등 악성행위를 차단하고, 모바일 게임의 경우 게임엔진보호, 가상머신 탐지, 리패키징 차단 등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기능 적용 전과 이후 거의 변화없는 실행시간을 보장하며, 보호조치가 완료된 파일은 서버에 남기지 않고 바로 삭제한다.

새로 업데이트된 리앱은 안드로이드6.0 마시멜로에서 64비트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안정성을 높였으며, 마시멜로 버전용 API를 지원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스타트업이나 개인 개발자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신청하면 별도 심사를 거쳐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의 프로슈머 2기로 선정돼 OS 버전별, 기기별 안정성 및 호환성 검증, 이메일, 메신저, 카카오톡 등을 통한 24시간 지원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시즌2는 오는 2월1일부터 정식으로 시작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락인컴퍼니 홈페이지(www.lockincomp.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070-4369-2213로 문의하면 된다.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는 "O2O 서비스 사업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전재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모바일 앱에 대한 해킹 위협이 갈수록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보안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모바일 보안 스타트업으로서 다른 스타트업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지속적인 행사를 통해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