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는 소프트웨어(SW) 관련 정보의 접근성과 이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SW중심사회 포털(www.software.kr)’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SW중심사회 포털은 국민들이 SW교육과 진로, SW산업계 동향 등 SW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이트다.
월간 방문자수가 올초 1만5천여 명에서 11월 9만여명을 넘어서는 등 날로 증가하는 SW정보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포털의 기능을 확대 개편하고 효과적인 시스템 운용을 위해 클라우드기반으로 전환하한 것.
관련기사
- "동남권 최대 과학문화시설"...국립부산과학관 개관2015.12.14
- 韓·中, 460억 규모 문화ICT 융합펀드 첫 결성2015.12.14
- 수학, 돈되는 산업으로 다시 태어난다2015.12.14
- “정부가 앞장서 IoT 판 키우겠다"2015.12.14
아울러 SW사업가, 학생 등 다양한 이용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누구나 원하는 SW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메뉴를 재편하고 인기 콘텐츠는 쉽게 눈에 띄도록 배치했다.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SW 콘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제공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여 SW중심사회 실현을 위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동시에 공공부문의 민간 클라우드화의 우수사례로서 관련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