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그래픽의 게임들도 좋지만 간단하면서도 머리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간단하지만 두뇌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신개념 두뇌게임들을 찾기 마련.
끊임없이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 하지만 스테이지를 통과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은 배가 되는 것이 두뇌게임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고전 두뇌게임 스도쿠부터 기억력 테스트 게임, 그리고 추리력을 이용하는 밀실 탈출 게임까지 평소 똑똑하다고 자부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볼 만 한 두뇌게임 5가지를 소개한다.
■롤 더 볼(Roll the Ball, 무료/평점:4.1)
자신의 공간지각능력을 시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롤 더 볼을 플레이해보자. 연결돼 있지 않은 레일 블록들을 이리저리 움직인 후 길을 만들어 구슬을 통과시키는 게임으로, 공간능력을 통해 길을 미리 상상하고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길을 완성하기 위해 레일 블록들을 움직이는 횟수를 최소화하는 것이며, 단계가 올라가면 시간제한, 블록 돌리기 같은 규칙들이 추가되어 더욱 긴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올 뉴 방 탈출(무료/평점: 4.5)
다양한 퍼즐과 트릭을 풀어 밀실에서 탈출해야 하는 올 뉴 방 탈출 게임은 추리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스테이지가 바뀔 때마다 방에서 힌트와 아이템을 찾아내서 단서를 조합해야 하며, 단순한 추리뿐만 아니라 사칙 연산 등의 복잡한 퀴즈도 풀어야 하니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을 하며 얻은 골드로 힌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힌트로도 쉽게 풀 수 없을 정도의 복잡한 추리가 요구된다.
■스도쿠(무료/평점: 4.6)
고전 두뇌게임 스도쿠를 이젠 모바일 앱으로도 즐길 수 있다. 집중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스도쿠 게임은 가로와 세로가 각각 3칸으로 이루어진 작은 정사각형 9개가 모여있는 퍼즐 판에서, 한 줄에 각각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만 들어가도록, 또 작은 정사각형 안에서도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빈칸을 채워야 하는 게임이다. 학습효과를 증진하기 위해 후보 숫자를 입력하거나, 진행 상황을 추적해주는 통계를 확인하거나 정답 해설 등의 다양한 옵션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기억력 트레이닝(무료/평점: 4.5)
기억력을 점검하고 개발하고 싶다면 학생 1인이 개발하여 화제를 모은 기억력 트레이닝을 해보는 건 어떨까. 뒤집힌 타일 위치를 기억해서 그대로 뒤집으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지만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타일의 개수가 급격히 늘어나며 외워야 하는 색깔도 늘어나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간다. 매일 테스트한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줘 기억력이 향상돼 가는 과정 역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단돈 천원으로 즐기는 프리미엄앱 5가지2015.12.03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스마트 쇼핑 도우미 앱 5가지2015.12.03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향수를 부르는 저용량 게임2015.12.03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 스마트한 독서생활을 위한 앱2015.12.03
■언블록 미(Unblock Me, 무료/평점:4.2)
언블록 미는 가운데 위치한 빨간 블록을 제거하기 위해 다른 블록들을 이리저리 움직여야 하는 퍼즐게임이다. 가로 블록은 가로로만 이동, 세로 블록은 세로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난이도를 조정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다. 이동횟수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쉽게 풀리지 않을 때는 힌트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