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 쇼핑할 시간도 충분하지 않을 때가 많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라면 특히 더 그렇다.
하지만 다양하고 독특한 개성으로 무장한 온라인 쇼핑 앱들이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시대다.
쇼핑몰을 한 눈에 모두 보며 비교할 수 있도록 모아놓은 쇼핑몰 모음 앱부터 홈쇼핑 알람 앱, 그리고 감각적인 아이템 위주의 세련된 온라인 셀렉샵까지, 시간도 절약하고 취향도 저격하는 스마트한 쇼핑 도우미 앱들을 소개한다.
■홈쇼핑모아
주로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있어야 할 필수 앱 홈쇼핑모아를 소개한다. 홈쇼핑모아 에서는 국내 6대 홈쇼핑 방송 편성표를 확인하고 방송을 알림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상품을 놓칠까봐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이전 방송 검색, 키워드 검색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다시보기를 통해 놓친 상품을 확인 할 수도 있으니 바빠서 TV를 챙겨볼 여력이 없는 모바일 쇼핑족들에게 더 없이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
■셀렉트샵 29cm
눈이 아플 정도로 많은 아이템과 넘치는 할인정보에 지쳤다면 웰메이드 셀렉트샵 29cm에서 '힐링' 쇼핑을 해보는 건 어떨까? 29cm는 심플한 디자인의 앱, 감각적인 사진, 소개 문구를 통해 개성 넘치는 아이템을 소개해준다. 사진과 간단한 문구를 중심으로 배치해 모바일에 최적화됐으며, 군더더기를 모두 없애 최대한 상품에 집중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배려했다. 또한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문화 콘텐츠를 접목시키는 등 단순한 쇼핑몰 이상의 '감성'을 전달한다.
■지그재그
잘나가는 쇼핑몰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도 있다. 여러 쇼핑몰들을 동시에 켜 놓고 왔다갔다하며 비교하는 번거로움 없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쇼핑몰 리스트를 통해 쇼핑몰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곳만 골라서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연령별, 스타일별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을 가진 쇼핑몰만 골라서 보여주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며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쿠팡
쿠팡은 소셜커머스 업체로 출발해 빠른 배송 서비스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쿠팡은 생활필수품에 대한 높은 할인 책정과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한 빠른 배송 보장 등으로 모바일로 육아용품을 구매하는 주부들에게 지지를 얻고 있다. 또한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구매했던 아이템을 다시 사야 할 때쯤 자동으로 알람이 울리게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향수를 부르는 저용량 게임2015.11.05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 스마트한 독서생활을 위한 앱2015.11.05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안 일어나곤 못 배길 알람 앱2015.11.05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앱2015.11.05
■쿠차
최저가 쇼핑몰을 찾아 헤매다 스트레스를 받아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격비교 앱 쿠차를 사용해보자. 다양한 쇼핑몰의 쇼핑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도록 해주는 쿠차는 간편하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각 쇼핑몰의 핫딜 정보를 한 눈에 보여준다. 사용하는 모든 쇼핑몰의 계정을 쿠차와 연결한 다음, 사고 싶은 아이템을 입력하면 각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을 한 번에 보여주며, 구매 후에 배송 조회까지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저가 구매는 물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