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가 자사 T커머스인 쇼핑엔T에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를 사용해 시청자가 쇼핑엔T를 시청하는 동안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보내주는 '모바일 푸쉬 메시지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
티브로드는 19일부터 한달 동안 쇼핑엔 T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모바일 푸쉬 메시지를 보내주는 ‘쇼핑엔T 사운드’를 시범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푸쉬 메시지는 일정한 시간동안(약 3분 정도) 쇼핑엔T 채널에 머물러 있는 시청자들에게 전송된다.
우선 이 서비스는 쇼핑엔T 앱(안드로이드)을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쇼핑엔T채널에서 송출하면, 쇼핑엔T 앱다운로드를 받은 시청자의 스마트기기가 적용 음파 정보를 듣고 반응하게 된다.
음파가 적용된 영상이 나오면 스마트기기에서 쇼핑엔T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정보가 뜨게 된다. 향후 이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겟팅 상품 정보 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쇼핑엔T는 TV와 모바일간 크로스 디바이스(Cross device) 타겟팅이 가능한 기술을 적극 도입 검토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데이터방송 쇼핑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드라마 보면서 T커머스"...SKT-CJ E&M, 드라마 공동 제작2015.11.19
- "야구 보다 리모컨으로 치킨 주문"...T커머스 '활짝'2015.11.19
- 신세계, T커머스 진출…TV 홈쇼핑 업체에 도전장2015.11.19
- 신세계, T커머스 진출...홈쇼핑 바람부나?2015.11.19
쇼핑엔T 성기현 대표는 "소비자들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온오프라인 등 채널간의 경계가 사라진 비정형화된 구매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데 좀더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쇼핑엔T에서는 앱 홍보마케팅 이벤트를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앱 다운로드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2천원의 적립금을 부여하고, 쇼핑엔T에서 처음 구매한 가입자에게는 추가로 3천원의 적립금 혜택을 주는 이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