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CJ E&M과 영상 콘텐츠 프로그램 공동투자 제작 및 커머스 분야 제휴 등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척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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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은 이날 양사가 공동 투자하기로 한 5개 프로그램 중 첫 작품인 드라마 ‘처음이라서’의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온스타일 드라마 ‘처음이라서’는 7일부터 방영된다.
이를 시작으로 지난 8월 양사가 50%씩 공동 투자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5편의 프로그램이 제작된다.
국내에서 통신사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자가 콘텐츠를 공동 투자 제작하는 최초 사례다. CJ E&M이 제작한 드라마, 쇼 프로그램 등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유무선 각각의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시켜 제공하고, 콘텐츠와 관련된 패션 뷰티, 헬스, 음식 문화 등의 커머스 생태계를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테면, 드라마를 케이블TV나 IPTV를 통해 방송하고 주인공의 의상, 가방 등 패션 아이템을 모바일 오픈 마켓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각 프로그램 단위의 모바일 전용 채널 오픈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 TV와 모바일간 경계를 없앨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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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SK텔레콤은 향후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고유의 양방향성, 적시성을 접목한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원 SK텔레콤 미디어사업본부장은 "CJ E&M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과 SK텔레콤이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 역량이 접목되어 최대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제휴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제휴 범위를 확장해 나감으로써 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