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국내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대상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모하는 ‘2015 동반성장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ICT 기반 신사업 부문과 기존 유무선 통신사업 부문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ICT기반 신사업 부문은 ▲클라우드, T전화 등 각종 플랫폼 분야 ▲LBS, 앱세서리 등 컨버전스 분야 ▲Btv 등 미디어 분야 ▲양자암호, 인공지능 등 R&D 분야로 구성된다. 유무선 통신사업 부문은 마케팅, 네트워크, 솔루션 등 기존 사업 영역에서 시스템 개선 및 사업 제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SK텔레콤 구매 및 동반성장 포털 사이트인 Open2U(open2u.sktelecom.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10월말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SKT, LTE 업링크 다중안테나 시연 성공2015.10.04
- SKT, 설현 포스터 10만장 쏜다2015.10.04
- SKT, T멤버십 가입자 레스토랑 초청2015.10.04
- SK텔레콤, SK컴즈 지분 64.5% 인수2015.10.04
우수 아이디어는 SK텔레콤과 해당 기업이 함께 비즈니스모델로 공동 개발한 뒤 사업화할 예정이다.
여호철 SK텔레콤 SCM실장은 “중소 벤처기업의 개방적 참여를 활성화시켜 다양한 기업과의 상생협력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국내 ICT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ICT산업의 건전한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