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참가한 대한민국 대학생 15명이 블리즈컨2015 현장에서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대표를 직접 만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모하임 대표는 학생들을 한 명 한 명 반갑게 맞이하며 “한국의 대학생 여러분들과 이렇게 즐거운 블리자드 축제의 장에서 함께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번 일정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영감을 얻어 미래 글로벌 게임 산업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덕담을 건네는 등 훈훈한 환담을 이어갔다.
이날 만남에는 오는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과 함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개발을 총괄하는 크리스 시거티 수석 부사장도 함께했다.
참가 학생들은 블리자드의 기업 문화, 미래 IT 산업의 핵심 가치, 평소 일을 할 때 어려운 장애물들은 어떻게 극복하는 지, 성공적인 팀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리더십이 필요한 지, 그 동안 블리자드에서 일하면서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였는지 등 여러 가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답하며 대화를 이어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서 학생들은 블리즈컨 개막 하루 전인 5일, 미국 현지 도착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캘리포니아 어바인시에 위치한 블리자드 본사를 방문해 배틀넷 팀의 업무 공간을 비롯해 박물관, 도서관, 체육관 등 캠퍼스 내 다양한 공간을 두루 둘러볼 기회도 가졌다.
이번 블리자드 해외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안강민(21세) 학생은 “미래에 예측되는 기술의 핵심 가치는 무엇으로 예측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며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개발자로서의 꿈을 이루고자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 [블리즈컨]FPS 오버워치, 내년 봄 출시 앞서 사전 예약2015.11.08
- [블리즈컨]스타크래프트2: 공허의유산, 끝 아니었다...미래는?2015.11.08
- [블리즈컨]하스스톤 모험모드 ‘탐험가 연맹’, 13일 출시2015.11.08
- [블리즈컨]월드오브워크래프트 새 확장팩 군단, 내년 여름 출시2015.11.08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게임에 대한 깊은 열정으로 게임 업계의 차세대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우리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학습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더불어 블리즈컨은 전 세계 각국에서 약 2만 5천 명 이상의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단일 게임회사 주최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례 게임 축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