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포켓포토', 韓·中 판매량 100만대 돌파

글로벌 판매량의 약 80% 차지…하루 평균 1천대 이상 판매 인기

홈&모바일입력 :2015/11/02 10:00

정현정 기자

LG전자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가 최근 한국과 중국에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포켓포토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약 130만대로 하루 평균 1천대 이상씩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한국과 중국에서의 누적 판매량 100만대는 글로벌 판매량의 약 80%에 육박한다. 포켓포토는 지난 2012년 9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이듬해 5월 중국 시장에 선을 보였다.

포켓포토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곧바로 인쇄해서 친구와 나눠 갖고, 기존 즉석카메라와 달리 인화했을 때의 사진을 미리 확인하고 싶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중 원하는 사진만 골라서 출력할 수 있고, 동일한 사진을 원하는 만큼 인화할 수도 있다. 지난 2010년 사내공모전에서 한 직원의 아이디어 제안으로 탄생했다.

LG전자가 2012년 9월 출시한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가 한국과 중국에서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가족, 친구, 연인과의 추억을 지갑, 수첩 등에 붙여서 간직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일반 인화지 외에 스티커 인화지도 출시해 모바일 프린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또 사진틀과 배경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꾸미기 기능, 사진에 이모티콘이나 메모를 추가하는 메시지 기능 등도 탑재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포켓포토의 이러한 아기자기한 장점들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LG전자는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포켓포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에 출시한 포켓포토는 183g의 무게로 기존보다 가볍고, 제품 두께가 2cm대에 불과해 여성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간다. 색상은 베이비핑크, 주얼리 화이트, 라임 옐로 등 세 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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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포토 판매 확대를 위해 LG전자는 최근 모바일 커플앱 '비트윈',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 등과 포켓포토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왔다. 중국에서는 올 상반기 대표 가전 온라인 쇼핑몰 징동(JD.com)과 제휴해 포켓포토 무료 체험 이벤트, 가격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민병훈 LG전자 CAV사업부장 전무는 "초소형 모바일 프린터 기기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