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포켓포토 활용 공모전…1등 1천만원

일반입력 :2014/04/14 11:00

이재운 기자

LG전자는 포켓포토 활용도를 높여 시장 확산에 나선다. 포켓포토를 이용해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나섰다.

LG전자는 일상 생활 속 포켓포토 활용 아이디어를 모으는 ‘포켓포토 굿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 1등 상금은 1천만원이다.

모집 주제는 일상 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서 포켓포토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가령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할 때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 인화지 사진을 활용해 사과에 붙여 보내는 등의 활용을 들 수 있다. 공모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참여는 LG전자 포켓포토 전용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작품 설명서와 활용 사진을 올리면 되며 모바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활용성, 독창성, 작품성 등이다.

관련기사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천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3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LG 그램 노트북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오는 6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1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2014년형 포켓포토는 전작 대비 4mm 얇아진 2cm의 두께로 여성용 파우치에 들어갈 정도로 작아졌다. LG전자는 어디에나 쉽게 붙일 수 있는 스티커 인화지를 출시하는 등 활용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